2016년 9월 19일 월요일

갤럭시S7 통화녹음방법 및 저장위치폴더 설명

갤럭시S7 통화녹음방법과 녹음된 통화녹음파일 저장위치폴더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S7 통화녹음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혹시나 모르실분들을 위해 통화녹음법부터 설명드리고 저장된 통화녹음파일 위치에 대해서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된 글 [이동하기]

삼성페이 등록 및 결제하는 방법
벨소리 변경하는 방법
벨소리 직접 만들어 쓰는 방법
보안설정 지문등록하는 방법
스마트폰 테마 변경하는 방법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S7 및 엣지 사양 스펙 알아보기


갤럭시S7 통화녹음방법
먼저 전화를 받거나 전화를 거실 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좌측 중간에 보시면 녹음 버튼이 있습니다.
녹음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녹음이 시작됩니다. 갤럭시S7 기준으로 전화를 거실 때 미리 녹음버튼을 누르시면 통화가 연결 된 후에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합니다.


갤럭시계열 및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통화녹음 기능은 다 비슷합니다.
통화화면에 보시면 녹음하는 버튼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미국에서는 통화녹음이 불법이라 통화녹음기능 자체가 들어있지않아 아이폰은 통화녹음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저는 예전에 갤럭시노트2를 사용했는데 노트2 기종의 경우 통화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선 녹음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 녹음이 안됐습니다.
즉, 갤럭시계열 중에서도 예전 폰은 통화가 연결되야 녹음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7 통화녹음하기 시작하면 위와 같이 상단에 녹음중인 메시지가 뜨고 녹음시간도 함께 표기가 됩니다. 통화 중간에 중지버튼을 통해 녹음을 중단시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중단해도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통화를 마치고 전화를 끊어도 자동으로 녹음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녹음된 파일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음성녹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통화녹음확인 위치
[음성녹음] - [녹음목록]



갤럭시S7 통화녹음 저장폴더위치
저장된 음성녹음파일을 PC에서 백업하시려면 통화녹음 저장폴더를 찾아 복사하시면 됩니다. USB포트를 통해 컴퓨터로 연결한뒤 스마트폰 폴더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저장 위치는 갤럭시S7 엣지를 기준으로 [Samsung Galuxy S7 Edge] - [Phone] - [Call] 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7 통화녹음방법과 저장위치폴더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해가 안가시거나 궁금한 점은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라며 기타 갤럭시 사용법에 대한 내용은 상단에 있는 관련된글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