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7일 수요일

카카오톡 알림음 만드는방법 정리

카카오톡 알림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메신저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카카오톡(KakaoTalk)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톡에서 제공하는 알림음들이 많지만 벨소리처럼 본인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노래 소절로 알림음을 만들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음 만들기 외에 기타 벨소리 만드는법이나 카카오톡 알름음 변경 방법 등
카카오톡 사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이동하기]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로그인 방법
카톡 알림음 변경하는 방법
스마트폰 벨소리 제작하는 방법
카톡 복불복 게임 제비뽑기하는법
카톡 대화내용 캡쳐하는방법


카카오톡 알림음 만들기 위해서는 알림음을 제작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이 필요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은 링드로이드(Ringdroid)라는 벨소리나 알림음을 만들 수 있는 앱입니다. 구글스토어(Google Store)를 통해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림음이나 벨소리 만드는 어플은 다양하니 다른 앱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링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카카오톡 알림은 만드는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릴 예정이니 하나하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링드로이드앱을 다운받고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파일들이 쭉 나오는데 원하시는 음원을 검색창에 검색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트와이스의 치어업(Cheer up) 노래를 이용해서 카톡 알림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치어업 음원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구간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벨소리의 경우 음원 구간이 넓기 때문에 확대해서 보는 것이 편합니다.
확대방법은 사진을 확대하는 것과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서 키우시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구간은 치어업 노래의 "샤샤샤" 부분입니다.
카톡이 올때마다 샤샤샤~ 라는 알림음이 울리게 만들 예정입니다.
샤샤샤부분의 구간을 선택하고 상단 빨간색 네모로 표기된 곳 디스켓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저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장시 중요한점은 타입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Ringtone"으로 설정 되어 있는데 Ringtone을 Notification로 변경해주셔야 카톡 알림음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생각해두신 제목이 있으시면 제목도 변경해서 저장해주시면 끝입니다.



이제 만드신 카카오톡 알림음을 카톡으로 가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카톡 알림음 변경 방법에 대해 모르시는분들은 상단 관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